여행자들은 뉴욕시를 보기 위해 센트럴파크나 타임스퀘어로 갈 수도 있지만, 도시의 DNA를 느끼고 그것이 어떻게 시작되었는지 이해하기에는 여기보다 더 좋은 곳은 없습니다.
뉴욕으로 이사한 지 몇 달 후, 저는 퀸즈 자치구에서 온 한 여성과 대화를 시작했습니다. "어디서 오셨나요?" 그녀가 물었다. "글쎄, 그건 좀 복잡해." 나는 떠돌아다니는 뿌리를 가진 사람이라면 누구나 인정하는 말을 준비하면서 시작했다.
"저는 반은 콜롬비아인이고 반은 인도인입니다."
"오, 그럼 잭슨 하이츠에서 오셨군요?" 그녀는 끼어들었다.
나는 아니지만 나쁜 추측은 아니었다. 나는 Queens의 북서쪽 모퉁이에 있는 Jackson Heights가 지구상에서 가장 다양한 장소 중 하나로 유명하다는 것을 곧 알게 되었습니다 . 그것의 한 섹션에서 리틀 콜롬비아라는 지역은 리틀 인디아로 바로 이어집니다. 따라서 여성의 교육받은 추측입니다. 그리고 그것은 단지 표면을 긁는 것입니다. 정확한 수치를 확정하기는 어렵지만 Jackson Heights에는 최소 160개 언어를 구사하는 약 180,000명의 사람들이 살고 있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웃의 남쪽 가장자리에는 척추처럼 Queens를 가로지르는 Roosevelt Avenue가 있습니다. 여기서 대화는 7열차가 머리 위에서 덜거덕거릴 때 멈추지 않고 더 커질 뿐입니다. 플라스틱 iPhone 커버 사이에 임시 사당이 전시되어 있는 티베트인이 운영하는 전화 수리점은 베개가 많은 알모자 바나 (콜롬비아 치즈 빵)와 바삭한 엠파나다 를 만들어내는 라틴 아메리카 빵집과 인접해 있습니다 . 최근에 방문했을 때, 한 여성이 끝없이 시끄러운 소리를 지르며 차가운 공기 속으로 증기 기둥을 내뿜는 타말리를 매질했습니다. 근처에서 한 남자가 경찰 앞에서 잘 훈련된 실종 행위에 대비한 모조 전자 제품을 판매했습니다. 처음에는 겁이 나지만(너무 많은 언어, 너무 많이 판매됨) 장소의 열광적인 리듬에 고정되면 최면에 걸리게 됩니다.
뉴욕시 자체와 마찬가지로 Roosevelt Ave는 번잡하고 취하게 만드는 문화 교류와 상업의 소용돌이입니다. 지저분하고 항상 예쁘지는 않지만 어디를 봐야할지 알면 마법을 찾을 수 있습니다. 다시 말해 뉴욕은 시끌벅적하고 자본주의적인 환경으로 전 세계에서 자신과 자녀의 삶을 개선하기 위해 온 사람들을 끌어들이는 도시입니다.
따라서 방문객들은 빅 애플을 보기 위해 센트럴 파크나 자유의 여신상을 방문할 가능성이 더 높을 수 있지만, 도시의 DNA를 느끼고 그것이 어떻게 시작되었는지 이해하고 어디로 갈 수 있는지 엿보기에 잭슨 하이츠보다 더 좋은 곳은 없습니다.
이스라엘 출신으로 7년 전 이 동네로 이사 온 에스티 자포리(Esthi Zapori)는 "나에게 잭슨 하이츠는 뉴욕시의 이상적인 버전처럼 느껴진다. 도시가 될 수 있는 곳"이라고 말했다. 대학생들에게 도시 계획 과정을 가르치지 않을 때 Zapori는 남편이 "이웃에서 영감을 받은 이스라엘-조지아 음식"을 전문으로 하는 팝업 푸드 가판대인 Sandwich Therapy를 운영하는 것을 돕습니다.
도시의 DNA를 느끼기에 잭슨 하이츠보다 더 좋은 곳은 없습니다
Zapori는 도시의 다른 지역에서 살았지만 Jackson Heights에서는 첫눈에 반했습니다. 그녀는 "우리는 이민자들로 구성된 긴밀한 커뮤니티가 이곳에 있습니다. 우리는 이곳에 속한 것처럼 느낍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여기서 관광객을 볼 때 보통 뉴욕에 가본 적이 있고 관광 상품을 해본 적이 있지만 지금은 진짜를 보고 싶어하는 사람들입니다."
이웃의 다문화주의를 자랑스러워하는 사람은 내가 만난 유일한 사람이 아니었다. 멕시코와 잭슨 하이츠 사이에서 자란 Queens College의 대학원생인 Oscar Zamora Flores는 "내가 Jackson Heights에 대해 좋아하는 것은 모든 거리마다 고유한 개성이 있다는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아름다운 건축물이 있는 정말 여유로운 길이 있고, 불과 몇 블록 떨어진 루즈벨트에 도착하면 미친 듯이 압도적이며 때로는 너무 붐비어 걸을 수도 없습니다."
이웃에 있는 수십 개의 콜롬비아 레스토랑과 베이커리 중 하나인 Seba Seba 에서 Zamora Flores를 만났습니다 . 그는 "어렸을 때 이곳에 살 때 맨하탄에 간 횟수를 한 손으로 셀 수 있었다"고 말했다. "갈 이유가 없었습니다. 필요한 모든 것이 여기에 있었습니다."
Jackson Heights-Roosevelt Avenue 지하철 입구 근처의 보행자 구역인 Diversity Plaza에서 동쪽으로 군중을 따라 가십시오 . 콜롬비아(및 에콰도르, 페루, 아르헨티나, 우루과이). 그것은 차례로 Queens에서 가장 오래된 게이 바인 Friend's Tavern을 중심으로 한 Queens의 LGBTQ 커뮤니티의 고동치는 심장과 조화를 이룹니다. "도시의 다른 지역에 있는 게이 바와 달리 이곳은 매일 밤 라틴계의 밤입니다."라고 Zamora Flores가 말했습니다.
Jackson Heights가 다양성을 기념하는 장소가 되는 데에는 일종의 시적인 정의가 있습니다. Queens Historical Society 의 전무이사인 Jason Antos에 따르면 1차 세계대전 이전에 이 지역은 사람들이 여우와 거위를 사냥하던 Trains Meadow라고 불리는 거의 사람이 살지 않는 습지였습니다 . 그 땅은 1914년에 Edward A MacDougall의 Queensboro Corporation에서 구입했으며, 맨해튼과 여전히 가깝지만 중산층 및 중산층 백인 미국인들이 화려하게 꾸며진 영국식 안뜰 아파트에서 살 수 있는 곳을 만들겠다는 비전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또한 유색 인종, 유태인 및 기타 소외 집단이 부동산 구매를 금지하는 소위 "제한된 커뮤니티"였습니다.
백인들은 특히 제1차 세계 대전의 마지막 몇 달 동안 IRT 지하철 노선(현재의 7호선)이 잭슨 하이츠의 중심부까지 확장되었을 때 무리지어 이 동네로 이주했습니다. 그러나 MacDougall의 비전은 지속되지 않았습니다. 뉴욕 주민들은 수년 동안 그 시대의 인종차별적 분리법에 저항하고 항의한 후 마침내 제2차 세계대전 후 이웃을 분리하는 데 성공하여 결국 오늘날의 잭슨 하이츠로 이어졌습니다.
요즘 잭슨 하이츠를 찾는 방문객들은 굶주린 채 동네를 찾는 경향이 있으며 도시의 요리 메카 중 하나로 명성이 자자합니다. 여기 주민들은 미드타운 맨해튼의 스포츠 바 및 체인 레스토랑에서 결코 찾을 수 없는 억제되지 않은 열정으로 푸드 카트와 레스토랑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구전 역사가이자 스토리텔링 이벤트를 통해 커뮤니티 연결을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Five Boro Story Project 의 창립자 Bridget Bartolini는 Queens의 다른 곳에서 왔지만 2016년에 Jackson Heights로 이사했습니다. Covid-19 대유행 이후 "Open Streets" 보행자 구역으로 바뀌었을 때, 나는 그녀에게 동네의 다양성을 당연하게 여기는 적이 있는지 물었습니다.
"절대 아닙니다. 그게 제가 이곳을 좋아하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그녀가 가장 좋아하는 Kashmiri chai( Al Naimat Sweets & Restaurant ) 를 찾으러 가면서 말했습니다 . "오늘 아침 나는 브런치를 먹으러 레바논 식당에 갔습니다. 내 모퉁이에 방글라데시 음식 카트가 있고, 몇 걸음 거리에 티베트 모모가 있습니다... 그리고 이 나라 사람들이 그 나라 사람들을 위해 그것을 만들고 있기 때문에 모든 것이 너무 좋습니다."
Esneider Arevalo 셰프에게 Jackson Heights는 그가 Culinary Backstreets를 통해 제공하는 음식 중심 도보 여행을 시작하기에 확실한 장소였습니다 . 그는 34년 전 콜롬비아에서 잭슨 하이츠로 이사했고, Arepa Lady 로 현지에서 명성을 얻은 그의 어머니와 함께 무허가 식품 가판대에서 점점 더 많은 오프라인 레스토랑 컬렉션으로 사업을 전환했습니다.
Arevalo는 "투어의 목표는 음식을 통해 언어, 문화 및 종교의 다양성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볼넷은 우리가 하루에 얼마나 많은 나라를 칠 수 있는지에 대한 게임이 됩니다."
Roosevelt Avenue를 한 번 걸어가면서 나는 12개의 다른 나라가 대표되는 것을 세었습니다. 어느 방향으로든 조금 더 걸어가면 수십 개를 더 치기 시작합니다. "사람들이 뉴욕이 세계의 수도라고 말할 때, 그들은 뉴욕의 이 지역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는 것입니다."라고 Arevalo가 말했습니다.
내가 Jackson Heights의 세 명의 다른 거주자에게 음식 추천을 요청하고 세 가지 매우 다른 추천 세트를 떠날 수 있다는 사실은 이 거리에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꽉 차 있는지 보여줍니다. 예를 들어 멕시코 음식의 경우 Zamora Flores는 83번가에 있는 Juquilia 로 나를 안내했지만 Arevalo는 인접한 Corona 근처에 있는 La Espiga를 방문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Bartolini는 남인도 음식으로 Samudra를 좋아 하고 Arevalo는 카트에서 제공되는 방글라데시 스낵으로 Fuska House를 좋아합니다.
Arevalo는 가족 사업 외에도 콜롬비아 음식에 대해 Mister Cangrejo 에서 제공하는 태평양 연안 특선 요리에 가장 큰 기대를 걸고 있습니다 .
그러나이 지역은 요리 및 문화 다양성으로 인해 뉴욕시의 축소판 일뿐만 아니라 뉴욕이 빠르게 변화하는 방식을 반영합니다. 역사적으로 전 세계 사람들을 위한 글로벌 이웃 역할을 해온 도시에서 치솟는 임대료의 압박이 뉴욕의 성격을 위협하고 있습니다. 2022년 12월 이코노미스트 인텔리전스 유닛(Economist Intelligence Unit)에 의해 이 도시는 처음으로 세계에서 가장 비싼 도시 로 선정되었습니다. 최근에 도착한 사람들의 본거지는 특히 고유한 특성을 잃기 쉽습니다.
Bartolini는 "저렴한 가격"의 정의를 대폭 확대하는 계획 중인 새로운 "저렴한" 주택 개발을 가리키며 "이 동네의 믿을 수 없는 다양성을 느낄 수 있습니다."
눈에 달러 기호가 있는 MacDougall은 한때 자신이 생각하는 완벽한 커뮤니티를 상상했습니다. 발전된 것은 훨씬 더 유토피아적인 것입니다. 콘크리트, 금속 및 벽돌의 소란스러운 스트립을 따라 집을 찾은 이질적인 부분으로 구성된 살아 숨쉬는 글로벌 소우주입니다. Arevalo가 설명했듯이 "미래가 될 수 있는 창"입니다.
루즈벨트 애비뉴를 정기적으로 방문할 때 나는 읽는 방법을 모르는 표지판 옆을 지나가는 표지판을 지나갑니다. 매번 방문할 때마다 세상과 그 안에서 내 위치에 대해 조금 더 배우는 것 같습니다. 나는 냄새의 물결에 휩싸였습니다. 일부는 친숙하고 다른 일부는 매력적이지 않습니다. 내가 이 동네 출신이 아닐 수도 있지만, 내가 왜 뉴욕시를 집으로 부르기로 결정했는지 가끔 상기시켜줄 필요가 있습니다.
카테고리 없음
뉴욕을 대표하는 거리
728x90
반응형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