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로마 유적을 숨기고 있는 스페인 모래 언덕

by JJAMONG 2023. 3. 9.
728x90
반응형

유럽에서 가장 큰 모래 언덕 중 하나는 이미 묘지와 전체 로마 정착지를 드러냈습니다. 모래 언덕이 계속 이동함에 따라 더 많은 것이 발견될 수 있습니다.


유럽이 지브롤터 해협으로 북아프리카 해안을 향해 뻗어 있는 것처럼 스페인 카디스 지방의 남쪽 끝 근처에 있는 두나 데 볼로니아 는 대륙에서 가장 큰 모래 언덕 중 하나입니다. 높이 30m 이상, 폭 200m로 뻗어 있는 하얀 마운드는 하늘빛 바다로 흘러내리며 마치 주변의 에스트레코 자연 공원(Estrecho Nature Park)의 보호받는 푸른 숲 꼭대기에 거대한 설탕 더미를 버린 것처럼 보입니다 .

모든 사구와 마찬가지로 Bolonia는 바람에 따라 변화하는 끊임없이 움직이는 생태계입니다. 그러나 기후 변화로 인해 동쪽에서 오는 허리케인급 돌풍이 심해짐에 따라 모래 언덕은 점점 더 내륙으로 이동하여 생태학적으로 중요한 코르크 숲과 소나무 숲, 관목지를 향해 이동했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고고학적 발굴을 통해 한때 모래 언덕 깊숙한 곳에 숨겨져 있던 고대 매장 무덤이 확인되었습니다. 전문가들은 그 아래에 얼마나 많은 방이 있는지 확신하지 못하지만 모래가 뼈와 구조물의 기초를 보존하는 데 도움이 되었기 때문에 공동 묘지는 눈에 띄게 손상되지 않고 보석 및 화살촉과 같은 인공물을 산출합니다.

근처에 있는 Baelo Claudia 고고학 유적지는 기원전 2세기로 거슬러 올라가며 스페인에서 가장 잘 보존된 로마 정착지 중 하나입니다. 고대 목욕탕, 극장, 사원, 포럼, 수로 및 모로코를 향한 탁 트인 전망을 갖춘 이 사이트는 이전 페니키아인 정착지 위에 지어졌으며 제국의 주요 가룸 피시 소스 생산지 중 하나 였습니다 . 3세기 CE 지진 이후, 정착지는 점차 버려졌고, 수세기 후에 모래 밑에서 발견되었습니다.

바람이 계속해서 이 독특한 풍경을 형성하고 이동함에 따라 역사가들은 볼로니아가 계속해서 보호받고 미래 세대를 위해 더 많은 비밀을 계속해서 공개하기를 희망하고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