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세기 프랑스에서 여성의 사업 소유가 금지된 동안, 이 규칙에서 면제된 세 명의 과부는 샴페인에서 가장 찬사를 받는 제국을 세웠습니다.
샴페인의 가장 큰 혁신 중 일부는 여러 여성의 독창성에서 비롯되었습니다. 19세기에 나폴레옹 법전은 여성이 남편이나 아버지의 허락 없이 프랑스에서 사업을 하는 것을 제한했습니다. 그러나 미망인은 규칙에서 면제되어 Barbe-Nicole Clicquot-Ponsardin, Louise Pommery 및 Lily Bollinger 등이 포도밭을 제국으로 바꾸고 궁극적으로 샴페인 산업을 변화시켜 샴페인 제조 및 판매 방식을 영구적으로 변화시키는 허점을 만들었습니다.
1798년 Barbe-Nicole Ponsardin은 원래 Reims에서 Clicquot-Muiron et Fils라고 불렸던 가족의 소규모 직물 및 와인 사업을 운영했던 François Clicquot와 결혼했습니다. 그것은 재정적 재앙으로 변했습니다. 1805년 Clicquot가 세상을 떠나고 27세의 나이로 미망인이 되었을 때, 그녀는 회사를 물려받는 파격적인 선택을 했습니다.
문화사학자이자 The Widow Clicquot 의 저자인 Tilar Mazzeo는 "동급 여성으로서는 매우 이례적인 결정이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 "그녀가 사업을 하는 것은 극히 이례적인 일이었을 것입니다. 왜냐하면 그녀는 그럴 필요가 없었기 때문입니다. 그녀는 응접실에서 그리고 사교 여주인으로 평생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Reims에서는 200km가 넘는 지하 저장고에 오래된 샴페인 병이 쌓여 있습니다.
사업을 위한 돈이 절실히 필요한 그녀는 장인에게 오늘날 약 835,000유로에 해당하는 금액을 요청했습니다.
Mazzeo는 "놀랍게도 그녀의 시아버지는 그렇다고 대답했습니다. "라고 Mazzeo는 설명했습니다.
'veuve'는 음료에 대한 어떤 종류의 존경심을 암시했습니다.
처음부터 Barbe-Nicole은 미망인 상태를 마케팅 도구로 사용하여 긍정적인 결과를 얻었습니다. 샴페인 하우스는 Veuve Clicquot-Ponsardin이 되었습니다. 프랑스 단어 veuve는 "미망인"으로 번역됩니다.
"'veuve'는 음료에 대한 일종의 존경심을 암시했습니다. 이러한 음료 중 일부는 옛날 왕실의 방탕과 거친 파티와 관련이 있었습니다."라고 When Champagne Became French: Wine and의 저자인 Kolleen M Guy는 설명했습니다 . 중국 젠쑤(Jiansu)에 있는 듀크 쿤산 대학교(Duke Kunshan University)에서 국가 정체성 만들기 및 예술 및 인문학부 학과장 .
Barbe-Nicole Ponsardin은 남편이 세상을 떠나자 Veuve Clicquot-Ponsardin이 된 회사를 물려받았습니다.
병에 "veuve" 태그를 붙인 것은 영향력을 가져왔고 Veuve Binet 및 Veuve Loche와 같은 다른 샴페인 생산자들도 곧 그 뒤를 따랐습니다.
가이는 "가장 미망인이 없는 회사는 뵈브 오프 브랜드와 같은 일종의 오프 브랜드를 만들어 이러한 추세를 포착하려고 할 것"이라고 말했다.
Barbe-Nicole은 사업을 성장시키는 방법을 더 잘 배우기 위해 현지 와인 메이커와 4년 간의 견습 과정을 마쳤음에도 불구하고 19세기 초에 다시 한 번 붕괴 직전에 놓였습니다. 그녀는 그것을 인양하기 위해 시아버지로부터 €835,000를 더 확보했습니다. 그러나 유럽 대륙의 나폴레옹 전쟁 중에 국경 폐쇄로 인해 제품을 이동하기가 어려웠기 때문에 쉽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1814년 Barbe-Nicole은 선택의 여지가 없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파산 위기에 처한 그녀는 새로운 시장인 러시아로 눈을 돌렸습니다. 러시아 국경은 나폴레옹 전쟁이 끝날 무렵 여전히 폐쇄되어 있었지만 그녀는 봉쇄를 실행하기로 결정했습니다.
Veuve Clicquot-Ponsardin과 같은 샴페인 병에 "veuve"("미망인"을 의미)를 추가하여 영향력을 가져왔습니다
Mazzeo는 "그녀는 최대 라이벌인 Jean-Remy Moët보다 먼저 제품을 러시아에 진출할 수 있다면 시장 점유율을 어느 정도 확보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엄청난 도박을 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일단 국경이 합법적으로 개방되면 Moët의 샴페인이 도착할 것이고 Moët는 매우 중요한 러시아 수출 시장에서 계속 지배적인 역할을 할 것입니다."
그래서 Barbe-Nicole은 국경을 넘어 수천 병을 밀수입했습니다. 시즌이 늦었고 더위가 샴페인을 망칠 수 있기 때문에 위험이 컸습니다. 그리고 잡히면 병은 압수되어 더 많은 재정적 파탄에 기여할 것입니다. 다행스럽게도 샴페인은 완벽한 상태로 도착하여 시장을 강타했습니다.
"90일 만에 그녀는 [러시아에서] 무명의 선수에서 '위도우'가 되었습니다." Mazzeo가 말했습니다.
수요가 늘어나면서 생산량을 빠르게 늘릴 필요가 생겼습니다. 병 바닥에서 죽은 효모 세포를 제거하는 과정(숙성 및 발효 과정에 이어 샴페인을 만드는 데 필요한 단계)은 지루하고 품질을 손상시켰습니다. 그러나 Barbe-Nicole은 더 나은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녀는 기본적으로 그녀의 와인 양조자들에게 '내 부엌 테이블을 지하실로 가져가세요. 테이블에 구멍을 좀 뚫고 이 [병]을 거꾸로 뒤집자'고 말했습니다. 그게 더 좋은 방법일 거라고 생각하지 마세요. 효모가 병의 목에 자리를 잡으면 우리가 그것을 꺼낼 수 있습니다. 그러면 더 빠를 것입니다. 그렇지 않습니까?'라고 Mazzeo는 회상했습니다. "모두가 '안돼, 안돼, 우리는 그렇게 할 수 없어'라고 말했다." 그러나 그들은 묵인했습니다.
"리들링"이라고 알려진 이 기술은 오늘날 샴페인 제조 과정에서 여전히 중요한 부분입니다
그것은 효과가 있었다. 이 기술은 "리들링"(무언가에 구멍을 뚫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오늘날에도 여전히 샴페인 제조 과정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업계에 혁명을 일으킨 두 번째 미망인은 Louise Pommery였습니다. 1819년에 태어난 Pommery는 Clicquot의 생애가 끝날 무렵 샴페인계에 입문했습니다. 그녀가 어렸을 때 그녀의 어머니는 그녀를 영국의 학교에 보냈습니다. 이는 나중에 그녀에게 유리하게 작용할 특이한 움직임이었습니다.
Louise Pommery의 증손자 Alain de Polignac 왕자는 "그녀는 바느질하는 법만 배운 것이 아닙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녀의 어머니는] 그 당시 부르주아 소녀에게는 드문 교육을 제공했습니다."
학업을 마친 후 그녀는 1856년에 Narcisse Greno와 협력하여 기존 Champagne 하우스를 짓고 Pommery et Greno를 만든 Alexandre Pommery와 결혼했습니다. 1858년 알렉산드르가 세상을 떠났다. Louise Pommery에게 다음 조치는 분명했습니다. 그가 죽은 지 8일 후, 그녀는 인계받기 위해 개입했습니다.
"운명이 급습했고 포메리 부인은 준비가 되어 있었습니다." 드 폴리냑이 말했습니다. "그녀는 15세 아들과 아기를 안고 있었고, 어머니의 집으로 돌아가는 대신 [샹파뉴 하우스를] 인수하기로 결정했습니다."
Clicquot는 러시아를 점령했을지 모르지만 Pommery는 영국 시장을 소유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그 당시 샴페인은 고통스러울 정도로 달콤했습니다. 오늘날의 일반적인 12g 정도에 비해 일부 병에는 최대 300g의 잔류 설탕이 있을 수 있으며 일종의 슬러시처럼 얼음 위에 제공되었습니다. 따라서 일반적으로 더 건조한 팔레트를 가진 영국인은 그것을 좋아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Pommery는 자신이 그들을 매료시킬 샴페인을 만들 수 있다고 느꼈습니다.
그녀의 잔인한 샴페인은 1874년에 시장에 출시되었습니다. 스타일은 독특하게 드라이하고 신선하며 생동감이 넘쳤습니다. 경쾌한 코, 섬세하지만 당당한 코로 완벽하게 균형을 이뤘다.
"아이디어는 훨씬 더 섬세하고 훨씬 더 미묘하고 동굴에서 훨씬 더 긴 시간을 가진 훨씬 더 훌륭한 와인을 만드는 것이 었습니다…"de Polignac이 말했습니다. "이것은 영국 시장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습니다. 왜냐하면 그것이 그들이 기다리고 있던 것이기 때문입니다."
미망인의 모습으로 샴페인 관광이 시작되었습니다. 대부분의 샴페인 제조업자들이 사업에서 성공을 거둔 후에 샤토를 지은 반면, 포메리는 성공을 끌어들이는 수단으로 부동산을 짓는 정반대의 일을 했습니다.
20세기 중반에 Lily Bollinger가 등장했습니다.
그녀는 1941년 남편이자 브랜드 소유주인 Jacques Bollinger가 세상을 떠나면서 Bollinger Champagne 하우스를 물려받았습니다. 당시 여성의 사업 소유권은 여전히 제한되어 있었지만(1965년이 되어서야 여성은 허가 없이 고용, 은행 및 자산 관리에 대한 완전한 권리를 부여받았습니다) 미망인이 여전히 규칙을 우회할 수 있었습니다.
그녀의 조카인 Etienne Bizot는 "그녀는 경영권을 인수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녀는 사업을 매각할 수도 있었습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Bollinger는 샴페인을 미국으로 가져 왔습니다. 3개월 동안 그녀는 혼자 와인을 나르며 전국을 돌아다녔다. Bollinger의 공식 역사에 따르면 그녀는 1961년 Chicago American 신문에서 "프랑스의 영부인"으로 선정될 정도로 인기를 얻었습니다.
몇 년 후 Bollinger는 RD(Recently Disgorged) 빈티지 샴페인을 출시했습니다. 이 샴페인은 찌꺼기, 죽은 효모 및 포도 껍질로 병을 오랜 시간 동안 숙성시킨 다음 병에서 침전물을 제거하여 혁신한 기술입니다. 손. 샴페인은 오늘날에도 여전히 브랜드에서 가장 탐나는 큐베 중 하나입니다.
가이는 "미망인의 특이한 점은 그들이 재혼하지 않는다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어떻게 보면 재혼을 했다면 사업의 일부를 남편에게 물려줘야 했기 때문에 안 한 것 같기도 하고... 법적 지위를 잃게 되니 어떻게 보면 방법이기도 했다. 그들의 독립을 지키기 위해."
세 미망인의 독립성과 창의성은 후대 여성의 길을 닦았고 그들의 혁신은 유리병에 영원히 남습니다.
12세대 와인 제조업자이자 La Transmission의 회원인 Mélanie Tarlant는 "이 여성 그룹은 정말 무언가를 바꿨습니다 . Femmes en Champagne , 여성 주도의 샴페인 제조업자 협회. 그녀는 논도세 (낮은 설탕을 첨가한) 샴페인을 만들며 , Pommery가 오늘날에도 여전히 사용하는 기술을 개척한 최초의 사람이라고 언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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