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콜라스 바버(Nicholas Barber)는 뉴욕에서 개봉한 지 90년이 지난 지금까지 킹콩은 지금까지 만들어진 가장 무섭고 가슴 아픈 공포 영화 중 하나로 남아 있다고 말했습니다.
디
90년 전인 1933년에 개봉했음에도 불구하고 킹콩은 여전히 역대 최고의 괴물 영화로 우뚝 섰다. 부분적으로 그것은 Kong 자신이 영화를 위해 만들어 졌기 때문입니다. 프랑켄슈타인의 창조물인 드라큘라 와 는 달리그리고 다른 그러한 악마들, 그는 소설이나 민화에서 나온 것이 아닙니다. 자란 외경심을 불러일으키는 유인원에 대한 아이디어는 친구 Ernest B Schoedsack과 함께 영화를 공동 감독한 Merian C Cooper가 순전히 영화적인 광경으로 생각했습니다. 이 남자들은 이미 머나먼 땅의 이국적인 동물을 다룬 무성 다큐멘터리 Grass(1925)와 Chang(1927)으로 잘 알려져 있었지만 Cooper는 허구의 "테러 고릴라 사진"을 만드는 것을 좋아했습니다. 그에게 필요한 것은 "전차 경주"뿐이었다고 그는 회상했습니다(James Sanders의 Celluloid Skyline에서 인용). 이는 1925년 Ben-Hur: A Tale of the Christ의 열광적인 전차 경주와 비교할 절정의 시퀀스를 의미합니다. 어느 날 뉴욕에서 그는 비행기가 고층 건물을 지나가는 것을 보았고 그의 고릴라를 테이블에 추가할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그리고 나는 혼잣말로 '글쎄,
아니나 다를까, 공이 손에 앤 다로우(페이 레이)를 안고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을 기어올라 복엽기의 기총소사를 당하고 포장 도로로 추락하는 비극적인 세트피스는 가장 유명하고 가장 가슴 아픈 작품 중 하나입니다. 그리고 영화 역사상 가장 패러디된 시퀀스. 그것은 무대에서, 산문에서, 라디오에서, 또는 큰 화면의 블록버스터가 아닌 다른 곳에서는 작동할 수 없는 시퀀스입니다.
공포와 공감의 독특한 균형을 촉발하는 영화의 상징적인 타이틀 캐릭터 없이는 작동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가 원시 정글에서 시야에 충돌하는 순간부터 Kong은 다른 어떤 영화 괴물보다 더 분명하게 무섭습니다. 장면이 요구하는 18피트에서 60피트 사이의 높이로 그는 한 번의 거대한 발 구르기로 경쟁자를 평평하게 짓밟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다른 어떤 영화 괴물도 그렇게 빨리 시청자를 자신의 편으로 만들지 않습니다. 몇 분 안에 그는 티라노사우루스 렉스와 프테라노돈과 함께 생존을 위해 싸우고 있으며 그의 행동에 대한 가장 이해할 수 있는 인간 동기가 있습니다. 그는 페이 레이에게 열광합니다. 더 중요한 것은 영화의 수석 모델 제작자이자 애니메이터이자 특수 효과 전문가인 Willis H O'Brien이 고질라가 가질 수 있었던 것보다 훨씬 더 많은 개성과 영혼을 그에게 투자했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King Kong은 훌륭한 괴물 영화가 아닙니다. 또한 할리우드 최고의 할리우드 영화 중 하나입니다. 작년에 Jordan Peele의 Nope는 괴물 영화 비유를 사용하여 영화 산업에 대해 논평했으며 Damien Chazelle의 Babylon은 1920년대 Tinseltown의 광기를 즐겼습니다 . 그러나 King Kong은 긍정적으로 포스트모던한 재치로 자신에 대해 논평하고 동료들이 눈살을 찌푸리기 시작하기 수십 년 전에 편집 광적인 감독을 비난하면서 먼저 거기에 도달했습니다.
Cooper의 선입견을 분명히 하기 위해 대화의 맨 처음 줄은 "이게 동영상 우주선인가요?"입니다. 뉴욕에 정박한 문제의 배는 Cooper와 Schoedsack의 것과 같은 다큐멘터리를 전문적으로 다루는 감독인 Carl Denham(로버트 암스트롱)이 용선했습니다. 그는 자신의 출연진과 스태프의 안전에 대해 무신경하기로 악명이 높습니다. 그는 코뿔소가 자신에게 달려들었다는 이유만으로 자신의 포스트를 포기한 마지막 카메라맨을 해고했습니다. 이제 그의 야망은 "아무도 본 적이 없는 세상에서 가장 위대한 사진을 만드는 것"이라고 그는 말합니다. 그래서 King Kong은 우리에게 보물 사냥꾼, 탐험가 또는 동물학자를 소개하는 대신 관객과 비평가에 대해 불평하는 감독에게 오프닝을 바칩니다. 그'
과도한 쇼 비즈니스 야망이라는 주제는 King Kong을 리메이크보다 더 계층적으로 만드는 한 가지 측면에 불과합니다.
요즘 우리는 그것을 "메타"라고 부릅니다. Cooper는 전 세계를 누비는 다큐멘터리에서 획기적인 공포 서사시로 나아가고 싶었고, 그래서 그는 전 세계를 누비는 다큐멘터리에서 획기적인 공포 서사시로 나아가고 싶어하는 Denham에 대한 영화를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Denham이 "예쁜 얼굴"과 "로맨스"를 가져오는 것에 대해 불평한 직후 Cooper는 배에서 가장 늠름한 승무원인 Jack Driscoll(Bruce Cabot)과 로맨스를 시작하는 Ann을 데려옵니다.
그러나 Denham이 Cooper의 자화상이라면 정확히 아첨하는 것은 아닙니다. 어떤 전문 여배우도 악명 높은 무모한 감독과 함께 알려지지 않은 목적지로 몇 주 동안 항해하는 데 동의하지 않기 때문에 Denham은 야행성 뉴욕을 배회하며 절망적 인 여성을 찾고 그녀가 얻을 수있는 모든 일을 할만큼 배가 고픈 Ann을 찾을 때까지 . 그는 그녀에게 "재미있는 일이 없을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그러나 그는 집만한 크기의 유인원과 함께 그녀를 촬영하기 위해 그녀를 외딴 미지의 섬으로 데려가는 것은 언급하지 않았습니다. 유일한 실마리는 그가 그녀에게 카메라를 향해 비명을 지르는 방법을 지시하는 또 다른 포스트모던 장면에서 나옵니다. Ann이 곧 진짜로 비명을 지르게 될 것이라는 점을 고려하면 Ruth Rose가 각본을 공동 집필한 것이 흥미롭습니다. 마초 영화 제작자에 대해 모두 아는 여성. 그녀는 Denham을 Cooper에, Driscoll을 우연히 그녀의 남편인 Schoedsack에 기반을 두었습니다.
조심스러운 이야기
결국 배는 현기증 나는 벽으로 양분 된 작은 섬인 목적지에 도달합니다. 한쪽에는 거대한 영장류인 콩과 모든 종류의 선사 시대 생물이 살고 있는 광야가 있습니다. 다른 한편에는 그를 숭배하는 원시 부족민들의 마을이 있습니다. Spike Lee가 언급한 것처럼 얼굴에 페인트칠을 하고 인신공양을 한 섬 주민들은 문제가 있습니다 .. 그러나 부족민들은 확실히 Denham만큼 무자비하지는 않습니다. 그의 모험 과정에서 12명의 승무원이 사망했지만 감독은 여전히 Ann을 미끼로 사용하여 거대한 유인원을 정글에서 끌어낼 용의가 있습니다. "우리는 그가 원하는 것을 얻었습니다." 죽음은 그를 괴롭히지 않는 것 같습니다. 중요한 것은 그의 수정된 계획입니다. Kong을 뉴욕으로 다시 데려와 모두 부자로 만들 수 있습니다.
과도한 쇼 비즈니스 야망이라는 주제는 King Kong을 리메이크보다 더 계층적으로 만드는 한 가지 측면에 불과합니다. Jeff Bridges와 Jessica Lange가 주연을 맡은 1976년 버전에서 모험가들은 다음 영화의 주인공이 아닌 석유를 찾고 있기 때문에 그들이 Kong을 다시 뉴욕으로 데려온다는 것은 별 의미가 없습니다. 30년 후, 피터 잭슨의 2005년 리메이크는 원래 캐릭터로 돌아오지만 그가 덴햄으로 캐스팅한 명랑한 배우 잭 블랙은 거칠고 강박적인 쇼맨으로서 거의 설득력이 없습니다.
짧은 순간 동안, 그는 진정한 슈퍼스타입니다. 말 그대로 세상의 정상에 있고, 그의 옆에는 금발의 작은 별이 있습니다.
King Kong과 더 잘 어울리는 작품은 Schoedsack, Cooper, Rose 및 O'Brien(O'Brien의 제자인 Ray Harryhausen과 함께 대부분의 애니메이션을 담당함)의 동일한 팀이 만든 1949년의 Mighty Joe Young이 될 것입니다. 그것은 심지어 암스트롱을 Denham과 같은 임프 레사리오로 공동 출연했습니다. 1933년 클래식의 거의 비공식 속편 또는 리메이크인 이 영화에는 거대한 고릴라(콩만큼 거대하지는 않지만)가 선셋 스트립 나이트클럽의 카바레에 합류하기 위해 할리우드로 이동합니다. 다시 한 번, 그들의 논지는 카메라와 관객 앞에서의 삶이 항상 잘 풀리지는 않는다는 것 같다.
그래도 Mighty Joe Young은 할리우드를 떠나 고향인 아프리카로 돌아갑니다. 가난한 콩은 그렇게 운이 좋지 않습니다. "세계 8대 불가사의"라고 불리는 그는 사슬에 묶여 브로드웨이 극장 무대에 전시됩니다. 언론 사진기자들의 플래시 전구에 미친 후, 그는 풀려나 운명적으로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으로 올라갑니다. 짧은 순간 동안 그는 진정한 슈퍼스타입니다. 말 그대로 세상의 정상에 있고 그의 옆에는 금발의 작은 별이 있습니다. 그러나 다른 많은 슈퍼스타들과 마찬가지로 그는 곧 지구로 내려옵니다.
물론 Denham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이 문제에 대한 그의 마지막 말은 영화의 불멸의 마지막 대사입니다. "미녀가 야수를 죽였습니다." 진심일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그가 공을 보기도 전에 덴햄은 미녀에게 파괴되는 야수에 대한 영화를 만들고 싶다고 선언했고, 그래서 관객은 감질나는 질문을 남겼습니다. 이 혼돈과 유혈 참사는 그가 계속 상상했던 것일까요?
King Kong은 Babylon, Boogie Nights , Blonde 등과 나란히 늘어선 헐리우드의 경고 이야기 이며 공룡이 있는 유일한 영화입니다. 집에서 비틀어져 대도시로 끌려간 멋진 신체 표본, 거리에서 비틀어져 정글로 끌려간 가난한 젊은 여성, 그리고 두 사람 모두를 착취하는 용병 감독의 이야기입니다. 그리고 사실, 다른 의미에서 공이 미인에 의해 살해된 것이 아니라 영화 감독, 또는 정확히 말하면 두 명의 영화 감독에 의해 살해되었다는 것은 사실입니다. 그를 총알로 뒤덮는 비행기의 조종사는 Cooper와 Schoedsack이 연기합니다. Cooper는 "우리가 sonofabitch를 직접 죽입니다"라고 제안했습니다.
카테고리 없음
역사상 가장 위대한 괴물영화 :킹콩
728x90
반응형
728x90
반응형
댓글